“화훼농가 돕자” 꽃 사주기 운동 전개
“화훼농가 돕자” 꽃 사주기 운동 전개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02.02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시청과 양 구청, 유관기관 대상 700여만원 꽃 주문 판매

전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졸업식과 입학식 등이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꽃 사주기 운동을 전개한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황권주)는 지난 1일과 2일 시청과 양 구청, 유관기관 대상으로 700여 만원의 꽃을 주문 판매했다.

이번 주문 판매는 1~2월 최대 성수기가 사라져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와 꽃 판매업체를 돕기 위한 것으로, ㈜로즈피아와 지역 내 16개 화훼농가로 구성된 연합회가 참여해 장미와 국화, 프리지아 등을 판매했다.

시는 지역의 유관기관에 서한문을 보내 화훼농가 꽃 사주기 운동에 동참할 것을 요청한 상태로, 화훼농가와 연계해 다음 달까지 주문 판매를 지속키로 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에도 시청과 양 구청, 한옥마을, 전주역 등에서 꽃다발을 판매하는 이동장터 운영 및 공공기관에 주문판매로 1만 송이를 판매하는 등 화훼농가에 큰 도움을 줬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꽃 소비 급감으로 꽃 가격도 평년의 1/3 수준에 출하되면서 어려움이 더욱 큰 상황”이라면서 “지역 화훼업체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1테이블 1플라워 운동 등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