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일자리 3만개 정보제공 '참 괜찮은 중소기업' 서비스 15일 시작
우수일자리 3만개 정보제공 '참 괜찮은 중소기업' 서비스 15일 시작
  • 전북투데이
  • 승인 2021.02.1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5일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정보를 홈페이지와 앱에서 찾을 수 있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정부·지자체 등에서 인증 받았거나 재무성과가 우수한 기업 중 Δ신용등급 BB- 이상 Δ최근 2년 영업이익 창출 Δ최근 3개월 평균 퇴사율 20% 미만 Δ최근 3년 체불·체납·재해·성범죄 없음 등을 비롯한 6개 기준에 따라 선정됐다.

구직자들은 괜찮은 중소기업 3만개를 Δ지도에서 찾기 Δ조건으로 찾기 Δ선호기업 찾기를 통해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찾을 수 있다.

오는 28일까지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참 괜찮은 청년을 위한, 참 괜찮은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바란다' 이벤트는 회원가입 후 바라는 점을 게시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280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전문가 온라인 1:1 취업가이드 멘토링' 이벤트는 플랫폼-멘토링 서비스를 신청하는 회원 가운데 추첨해 20명에게 무료로 이력서 작성 및 취업진로 상담 등 전문가 취업지도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지난 한 달간 시범 운영을 통해 구직자와 중소기업 등 이용자 수요에 맞춰 주요 내용을 보완했다.

먼저 '중소기업 현직 멘토단'을 운영해 구직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직접 답변하는 서비스를 신설했다. 또 중소기업 현직자들이 작성하는 '우리회사 자랑하기'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정형화된 데이터로는 확인할 수 없었던 기업문화나 업무 분위기 등의 정보도 확충할 계획이다.

여기에 교육부, 기업은행 등과의 온오프라인 일자리 박람회 특화관을 협의하는 등 3만개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취업전문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와 참 괜찮은 중소기업에 등재된 기업과 청년, 경력단절여성, 고졸 취업자를 대상으로 매칭 콘텐츠도 만들 예정이다.

이태희 중기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특성화고·대학 등 학교, 지자체 등 취업담당자 및 취업지원기관에 참 괜찮은 중소기업 정보를 제공해 구인·구직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 소통을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