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아름다운 정읍 만들기 “시민정원사에 도전하세요”
정읍시, 아름다운 정읍 만들기 “시민정원사에 도전하세요”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2.1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까지 시민정원사 교육생 50명 모집

정읍시는 시민들이 주도하는 정원문화 확산과 ‘아름답고 향기로운 정읍 만들기’에 동참할 시민정원사를 모집한다.

시는 오는 25일까지 제3기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교육 수료 후 정읍시 녹지관리 분야에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정읍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오는 3월 5일부터 7월 17일까지 솔티마을에 소재한 꽃담원에서 20주차(총 80시간) 운영된다.

식물 및 정원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 위주로 교육으로 진행되며, 전체 강의 일수 중 80%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받게 된다.

수료 이후에는 공원이나 가로수 등 정읍시 녹지관리 분야에 자원봉사 활동과 함께 다양한 주민참여 녹화사업에 활동해야 한다.

교육비는 1인당 90만원으로 정읍시가 80만원을 지원하고, 10만원을 자부담으로 납부하면 된다.

교육 희망자는 교육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을 꽃담원(songs105@hanmail.net)에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교육을 통해 녹색 자원봉사자로 거듭나 아름답고 향기로운 정읍만들기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19년부터 2년간 총 65명의 시민정원사를 양성했다.

시민들의 식물과 정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자의 동네에서 스스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며, 이웃 주민들에게 녹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마을정원 리더’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