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학교급식 지역생산 우수 가공식품 선정
정읍시, 학교급식 지역생산 우수 가공식품 선정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2.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최선, 지역경제 활성화

정읍시는 원활한 학교급식 업무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1년도 정읍시 학교급식에 납품할 지역생산 우수 가공식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가공식품은 정읍시 소재 사업장에서 원재료의 60% 이상을 지역 내 생산 농산물을 사용해 HACCP 시설에서 직접 제조·가공된 식품이다.

심의회는 서류검토와 현장 심사를 거쳐 미루네 거둠터의 사과주스, 해를 품은 딸기농원의 딸기잼, 해아람(영)의 떡국떡, 대풍년(영)과 농업회사법인(주)다원에프에스의 고춧가루, 마미팜엄니농원의 잼류, ㈜두손푸드의 죽류와 음료, 마이코인터내셔널의 누룽지와 과자류, 들뫼농산의 단무지 등 9개 업체의 가공식품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 공급업체는 3월부터 정읍시 학교급식 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내 초·중·고교 학교급식에 가공품을 납품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학교급식에 우리 시 우수농산물로 만든 지역 가공식품을 공급해 소비자인 학생과 생산자인 농업인, 지역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길잡이가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1년 학교 무상급식 지원사업비는 학교 급식비 중 보호자가 부담할 경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56억원(도비 13억원, 시비 15억원, 교특 28억원)이 편성됐다.

사업비 중 약 3억5천만원은 지역생산 가공식품을 구매해 학교급식에 의무 사용토록 권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