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끊어진 여성 경력 잇기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정읍시, 끊어진 여성 경력 잇기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2.2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준비를 위한 근로의욕 고취와 구직능력 향상 도모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긴 시간 직장생활을 하지 않아 취업 의욕을 상실했거나 자신감이 부족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해 자신감을 북돋아 준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한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집단상담프로그램’은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 된 여성들에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구직능력을 향상시켜 진로 설정과 장·단기 경력을 설계해주는 무료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직업 세계의 변화 알기, 진로 탐색,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의 이해, 심층 상담 등의 내용으로 5일 기본과정(20시간과) 또는 3일 심화 과정(12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 특성상 대면 교육으로 진행함에 따라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실업급여 대상자의 경우 구직활동 인정을 받을 수 있고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연계도 가능하다.

수료 후에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취업을 알선하며, 정읍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및 인턴십 지원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정읍여성문화관 여성새로일하기센터(063-539-559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