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100대 중점사업 수시로 상황 점검하라”
박성일 완주군수, “100대 중점사업 수시로 상황 점검하라”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1.03.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간부회의에서 추진 로드맵 따라 실·국장 책임하 점검 강조

박성일 완주군수는 15일 “군정 주요 사업 추진의 내실화를 꾀해 일정이나 절차가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특히, 군정 100대 중점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실·국장 책임 하에 수시로 상황을 점검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이날 오전 간부회의를 통해 “소득과 삶의 질 높은 15만 자족도시 완주 구현과 미래 100년 신(新)완주시대 대도약을 위해 공직자들이 각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 군수는 이와 관련, 수소산업 육성과 완주 문화도시, 완주 방문의 해, 테크노밸리 2산단과 농공단지 기업 유치, 삼색마을 등 종합 관광정책 수립 등을 일일이 언급하며 로드맵별 원활한 추진을 거듭 피력했다.

박 군수는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단계별로 대응해 나가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며 “국별로 전략사업을 선정하고 일제 출장에 나서는 것은 물론 전북도·정치권 등과 긴밀하게 연계하는 등 초기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완주형 뉴딜’ 태스크포스(TF)를 국별로 내실 있게 운영하는 등 신규 사업 추가 발굴에 주력하고 도의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라는 주장이다.

박 군수는 또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예방접종으로 의료 인력과 해당부서 직원들의 피로도가 누적되고 있다”며 “효율적인 근무편성과 근무자 건강관리를 위한 인력지원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박 군수는 이어 “백신 이상증상 발현 등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백신 접종을 위한 대(對) 주민 홍보 등에도 적극 나서 접종에 대한 불필요한 오해나 우려를 사전에 불식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군수는 “최근 아동학대로 인한 유아 사망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다”며 “이와 관련해 아동학대 신고접수부터 대응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대처해 사전에 피해를 차단해 나갈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