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이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
강영이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03.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 18일 김란 제17대 회장 이임식 및 강영이 제18대 회장 취임식 가져
강영이 회장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 인재를 발굴하고 사회참여 확대하는 데 노력할 것”

제18대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장에 강영이 전주시새마을부녀회장이 취임했다.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18일 종합경기장 내 전주시설관리공단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김란 제17대 회장 이임식 및 강영이 제18대 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는 지난해 사업 보고 및 올해 사업 추진계획 보고 후 지난 임기 동안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온 김란 회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식과 이임식, 강영이 신임 회장의 취임식 순으로 진행됐다.

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여성의 권익증진과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 인재를 발굴하고 사회참여를 확대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여성들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활성화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절한 지원을 할 수 있는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명애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단체 간의 상호협력과 친선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 여성의 복지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온 것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여성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과 지역 봉사활동을 추진하리라 믿으며, 전주시도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 활동에 적극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9개 단체, 42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전주시여성단체 대표기구다. 양성평등의식 제고 및 평등문화 확산 사업 등 여성권익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여성 관련 정책 실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 봉사 및 간식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