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국회의원 "LH투기 의혹, 썩어가는 환부 도려내야"
김윤덕 국회의원 "LH투기 의혹, 썩어가는 환부 도려내야"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03.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윤덕 의원(전북 전주시 갑)은 최근 불거진 LH(한국토지주택공사) 투기 의혹에 대해 “국민에게 큰 상실감을 드린 것에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며 “정치가 위로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일로 야기된 국민의 상처를 치유하는 일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입장문을 통해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2일 LH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불거진 직후 수차례의 긴급대책 회의와 현안 논의의 결과물로 지난주 국토위 법안소위에서 부당이익 환수와 처벌 강화에 중점을 둔 ‘공공주택특별법’, ‘한국토지주택공사법’개정안을 국토위에서 의결했고, 이제 법사위와 본회의의 통과만을 앞둔 상태라 말했다.

더불어 공직자들의 투기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이해충돌방지법’과 ‘공직자 투기 방지 5법(▲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윤리법, ▲공공주택특별법, ▲한국토지주택공사법, ▲부동산거래법)’등의 추가 입법 역시 여·야의 협력을 통해 조속한 시일 내 마무리하겠다는 입장이다.

김의원은 "앞으로도 소속 상임위에서 비정상적인 부동산거래와 불법 투기를 상시 감독하는 기구와 주택부 신설 등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빈틈없는 조사와 재발방지대책에 앞장서겠다”며, “이번 일을 통해 무주택자들과 청년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입법과 제도 개선에 사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윤덕 국회의원은 23일 저녁 10시 전주 KBS 심층토론 ‘뿌리깊은 부동산 투기, 근절대책있나?’의 패널로 출연해 부동산 투기 방지대책 등에 관한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