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사회적경제 혁신성장 거점 도시 구축
군산시, 사회적경제 혁신성장 거점 도시 구축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3.3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조성 첫 걸음 내딛어

사회적경제의 협업과 네트워킹 등 인적·물적 인프라의 거점 공간이 될‘전북 사회적 경제혁신타운(이하 혁신타운)’이 30일 착공식과 함께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군산시는 혁신타운 조성 부지(신관동 1-3일원)에서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신영대 국회의원, 송하진 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혁신타운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북도와 군산시는 도내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집적공간 조성을 위해 혁신타운 조성을 지난해부터 추진해 왔으며 향후 총 2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면 지하 1층과 지상 4층, 연면적 9,647㎡ 규모의 전국 최초의‘사회적경제혁신타운’이 군산시에 건립될 예정이다.

올해는 착공을 시작으로 현재 혁신타운 세부 운영방안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혁신타운 설치 및 지원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를 연말까지 제정할 계획이다.

혁신타운은 사회적경제 지원조직‧기업 활동공간, 상품화 혁신 실험공간, 인력양성 교육공간, 연구‧금융 지원공간, 주민과 함께하는 상생 공간으로 조성된다. 내년 8월 경 완공되면 도내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사회적경제혁신타운은 분산된 사회적경제 관련 사업을 통합하고 사회적경제 기업 및 조직의 혁신 플랫폼이자 사회적경제 성장의 거점이 될 것”이라 강조하며 “고용위기지역 극복을 위한 군산형 사회적경제 일자리 창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