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마이산지구 신규마을 주택용지' 분양
진안 '마이산지구 신규마을 주택용지' 분양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1.03.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지역 인구늘리기 새로운 해법 기대

진안군이 농촌지역으로의 도시민 유입을 촉진하고 군의 청정한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주거 공간 마련을 위해 진안읍 소재지 인근에 조성 중인 ‘마이산지구 신규마을’에 대한 주택용지 분양을 시작한다.

진안 ‘마이산지구 신규마을’은 읍 소재지와 인접하고 있고 진안IC에서 3.2km 지점에 위치해 있는 등 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마이산 도립공원과도 1.5km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환경도 좋아 도시민들의 관심이 큰 곳이다.

군에 따르면 31일 분양 예정 주택용지 30필지에 대한 분양공고를 실시하고, 5월 4일 분양신청을 받아 신청자격 우선순위에 따라 추첨을 통해 분양대상자를 결정할 방침이다.

분양신청 자격 및 순위는 △사업시행으로 인한 이주대책대상자(1순위) △사업구역에 포함된 소유 토지 등의 전부를 사업시행자에게 양도한 자(2순위)는 수의분양 대상이다.

△분양공고일 현재 전라북도를 제외한 농촌거주 희망도시민 세대주와 사업이 시행된 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세대주 또는 군 공익사업으로 인한 이주대책자(3순위) △군 관내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실거주 세대주(4순위) △전라북도 도시민(5순위)으로 분양신청 자격 및 순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 홈페이지 분양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마이산지구 신규마을 주택용지 분양가격은 ㎡당 17만원~18만원 가량이며 필지별 분양면적은 296㎡ ~ 411㎡ 예정이다.

분양대상자로 선정 시 분양대금은 분양가의 10%를 계약금으로 우선 납부하고 중도금 50%와 잔금을 납부하면 된다.

총 4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진안 마이산지구 신규마을은 조성 면적 2만 5천 512㎡ 규모로 현재 기반시설 공사가 85%정도 진행된 상태이며 도로와 마을회관부지 등 공동이용시설까지 모두 갖춰져 분양이 더욱 활기를 띌 전망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농촌지역에 진안 마이산지구 신규마을 분양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의 인구가 유입되면 진안군 인구늘리기의 새로운 해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