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나무를 심듯 기본을 심는 4월을 만들자”
황인홍 무주군수 “나무를 심듯 기본을 심는 4월을 만들자”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1.04.0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준비 철저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국가예산 확보
봄철 화재예방 대응 총력 당부

무주군은 1일 월례조회를 갖고 4월 한 달 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업무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태주 시인의 ‘행복’이라는 시로 월례사를 시작한 황인홍 군수는 “행복은 사소한 순간에 찾아오는 것”이라며 “순간의 행복이 모여 인생이 된다는 생각으로 짧은 시를 나누는 이 순간 또한 모두에게 행복을 안기는 시간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4월은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업무의 속도를 높여나가는 달”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 업무 과중 등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지만 팀워크를 발휘해 헤쳐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중단됐던 읍면 방문에 대한 후속 조치와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대상인 코로나19 예방접종 준비 · 진행에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경기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재정집행과 봄철 화재예방 총력 대응을 강조했다. 황인홍 군수는 “화재의 경우 자연적인 원인도 있지만 사람들의 부주의로 인한 발생이 대다수”라며 “관련 부서에서는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유관 기관과의 협조체계를 점검하고 읍면에서는 기동순찰 강화와 주민들에 대한 화재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황 군수는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 국가 공모사업 등을 면밀히 분석하고 정부 주요 정책에 맞춰 우리 군 신규 사업들을 발굴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발굴한 사업들이 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꼭 추진이 돼야 하는 점 등을 관련 부처에 적극 어필해 국가 예산 확보로 꼭 이어질 수 있도록 하자는 내용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