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건강한 임신, 행복한 출산’ 임산부 건강관리 교실 운영
정읍시, ‘건강한 임신, 행복한 출산’ 임산부 건강관리 교실 운영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4.0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 수유·신생아 관리·임산부 우울증 예방 교육 등 진행

정읍시가 임산부와 수유부를 대상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 지원을 위해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정읍시에 주소를 둔 모든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월 한 달간은 실시간 동영상 어플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고, 5월부터는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2층 보건교육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임산부 공예 교실과 임산부 건강 교실, 모유 수유 클리닉, 아기 사랑 엄마 사랑 육아교실 등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를 통해 임신과 출산, 모유 수유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모성과 태아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6일 임산부 공예 교실 ‘턱받이 만들기’를 첫 수업으로 임산부들 간의 정서 교감과 교류를 통해 임산부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둘째 주 화요일에는 모유 수유 클리닉을 통해 모유 수유의 중요성과 올바른 수유 자세, 개인별 문제 진단과 상담 등을 교육한다.

셋째 주는 태교의 종류와 방법, 임신으로 인한 신체 변화, 임신 중 식이관리, 분만 과정의 이해, 분만 시 감통 방법과 자세, 산후조리 원칙 등에 대해 교육한다.

넷째 주는 감정코칭 부모교육과 신생아 특징 및 관리 방법, 신생아 건강과 질병, 신생아 마사지, 이유식 등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건강관리 교실을 통해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모성 역할에 대한 자신감을 주어 임산부와 출생아 등 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