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숙주 순창군수 백신접종, 군민들에게 안심 접종 독려
황숙주 순창군수 백신접종, 군민들에게 안심 접종 독려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4.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숙주 군수 포함 재난대책본부 관련 직원 등 40명 접종

황숙주 순창군수가 5일 순창군보건의료원 1층에 마련된 코로나19 백신 접종실로 들어섰다.

오후 2시, 보건의료원에 들어선 황 군수는 미리 작성한 예진표를 제출하고 의사의 예진을 거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접종을 마쳤다. 접종을 마친 황 군수는 이상 반응 확인차 일정 시간 머문 후 일상업무로 복귀했다.

황군수는 “맞아보니 일반 주사와 다를 것이 없다”면서 “백신 접종을 염려하는 군민들이 많은데 코로나19 면역체계가 전 군민에게 형성될 수 있도록 백신 접종에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황군수는 지난 주말 화이자 백신을 맞고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백신과 사망사건의 연관성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태로 언론을 통해 전해지면서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는 점을 의식한 듯 군민을 향해 동요하지 말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군은 5일 기준 관내 65세 미만 요양 병원 및 요양 시설 종사자, 고위험 의료기관과 1차 대응요원 등 538명의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현재까지 접종자 중 중증이상증세를 보인 사람은 없으며, 접종계획에 따라 순조롭게 백신접종이 진행되고 있다. 이달부터는 2분기 접종 시행계획 발표에 따라 4월 6일 요양시설 65세 이상 입소자, 4월 8일 관내학교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백신을 접종한다.

군은 75세이상 어르신 접종에 대비해 장애인실내체육관을 예방접종센터로 지정하고 군부대, 경찰청, 소방본부, 한국전력공사 등 현장 사전점검을 9일에 가질 예정이다.

16일에는 예방접종센터 모의훈련을 실시해 안전하게 백신접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최근 군은 코로나19 ‘안심배지’도 자체 제작했다. 접종자에게 배지를 부착해 전 군민이 안심하고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백신 접종 전에는 음주나 고강도 운동, 장시간 목욕 등은 금해주시기 바라며, 발열이나 감기 증상이 있는 분들은 접종 전 증상을 이야기해 접종을 연기하길 권해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