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전북지역암센터 제14회 암 예방의 날 주간 캠페인 진행
전북대병원 전북지역암센터 제14회 암 예방의 날 주간 캠페인 진행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1.04.0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내·외 커피전문점서 기념행사...설문조사 등 행사 통해 기념품 증정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 전북지역암센터(소장 유희철)가 제14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병원 내·외 커피전문점 31개소에서 도민들에게 암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암 예방의 날(3월 21일)은 해마다 증가하는 암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암 예방, 조기 진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됐다.

전북지역암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제14회 암 예방의 날 캠페인은 코로나19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의미에서 기념식, 시상식 등 군중이 모일 수 있는 행사는 모두 배제한 채 진행됐다.

이번 암 예방의 날 주간 캠페인에서는 전북도민을 대상으로 암 예방의 날을 알리기 위해 원내 커피전문점 및 전주, 군산, 익산시 내의 커피전문점과 연계하여 컵홀더 홍보를 실시했으며, 컵홀더에 QR코드를 삽입해 암 예방 퀴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이를 통해 퀴즈 정답자 중 5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기도 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활동과 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며 3분의 1은 조기 진단 및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3분의 1 암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며 "이번 행사가 도민들이 암을 바로 이해하고 암 예방 및 암 관리의 중요성을 느끼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