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다이어트 짬뽕라면 달인...고계곤 원예 조합장 '인기 짱'
[기업탐방]다이어트 짬뽕라면 달인...고계곤 원예 조합장 '인기 짱'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1.04.06 19: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 정열적이고 불도저같은 군산원예농협 고계곤 조합장
다이어트 시대에 부응하는 기능성 짬뽕라면과 이순신표 천국장 개발...인기리 판매
'침체된 군산경기 선도하겠다'는 각오
군산원예농협 고계곤 조합자(사진=고달영 기자)
군산원예농협 고계곤 조합장(사진=고달영 기자)

첫 화두는 "현장에 답이 있다" "바란 삶이 힘이다" "갖춤이 경쟁력이다"가 눈에 띄었다.

최근 전북 군산 원예농협(고계곤 조합장)인 그는 한마디로 열정으로 다져진 식도락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기능성 라면인  '군산짬뽕'에 이어 컵라면까지 출시해 인기리 판매되고 있다.

나아가 미국 및 해외수출에도 심혈을 기울이며, 급기야 할랄식품으로도 활로를 모색하며 불도저같은 조합장이란 정평이다.

그는 또 코로나&다이어트 시대에 걸맞고 강조되는 요즘 '짬뽕라면과 이순신표 천국장'은 글자그데로 천당과 지옥을 달릴 정도로 인기리 판매되며 급기야 서울 잠실롯데에도 진출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뒷 배경에 액자에 새겨진 글이 매우 이체롭다(사진=고달영 기자)
뒷 배경에 액자에 새겨진 글이 매우 이체롭다(사진=고달영 기자)

흔히들 짬뽕라면은 국물에 각종 해물이나 야채 따위를 넣어 짬뽕과 같이 매운맛이 나는 라면이라 칭한다.

하지만 고 조합장은 일반적 개념을 넘어 진취적 발상으로 군산에 많이 재배되고 있는 청보리와 감자를 레시피를 이용해, 산학연대를 통한 각고의 연구와 협의 끝에 결국 군산짬뽕라면을 성공적으로 탄생시켰다.

그의 평상시 성격은 매우 합리적이며 조용한 고 조합장이지만, 왠일인지 일에만 들어가면 열정과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으로 바뀐다는게 주위 조합원들이 이구동성이다.

또한 그는 경영이념으로 늘 "농업인, 소비자, 지역사회와 상생을 추구하는 군산원예농협으로 거듭난다"면서"가치를 위해 선 언제나 고객님 곁에서 함께하는 친구같은 농협으로 신뢰와 친절, 나눔과 믿음으로 보답하며 미래를 향해 가겠다"는 신념으로 다짐하며 일에 매진하고 있어 주위로 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일층 과일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조합원 이 모(62)여사는 "군산의 명물로 손색이 없다"면서 "원예농협이 일취월장되는 모습이 매우 흡족하고 자랑스럽다"고 귀뜸했다.

한켠에 마련된 제품 판매장 모습(사진=고달영 기자)
한켠에 마련된 제품 판매장 모습(사진=고달영 기자)

마지막으로 고계곤 조합장은 "모두 다 힘든 코로나 시대하에 짬뽕라면으로 살내리는 다이어트에 확실한 효과가 있는 한편 군산경기에 한 축으로 다시 부활되는 군산의 선장이 되겠다고 각오와 함께 조용한 미소"가 더욱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달영 2021-04-07 21:46:57
일부 몇개의 문장에 오탈자가 있군요.
너그럽게 양해바랍니다.
다)가운데 사진은 왼쪽 고계곤 조합장, 오른쪽은 국립 군산대학교 고창인 교수께서 함께 한 사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