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생활개선회원, ‘퓨전 떡 케이크 마스터’ 자격증 취득
진안군 생활개선회원, ‘퓨전 떡 케이크 마스터’ 자격증 취득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1.04.0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농업기술센터가 관내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우리쌀 활용 푸드아트’ 과정 이수자 10명이 퓨전 떡 케이크 마스터 민간자격증 취득시험에 응시해 ‘전원 자격증 취득’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8일 군에 따르면 최근 2주간 생활개선 회원 20명을 대상으로 ‘우리쌀 활용 푸드아트’ 과정을 운영, 큰 인기를 거둔 바 있다.

이에 수강생 20명 중 10명이 참새방앗간 퓨전 떡 케이크 마스터 민간자격증 취득시험에 응시했고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써 시험은 60분 동안 진행되며 사전준비성, 레시피 진행 등의 실기평가를 통해 100점 만점 중 80점 이상인 자는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이번 자격증 취득으로 수강생들은 큰 성취감을 얻는 계기가 됐다.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들은 “앞으로 아동요리활동, 홈메이드 떡케이크 만들기 등 지역 활동 참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자격증 취득 교육을 통해 앞으로 개인 창업을 해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다.”고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개선회 지역리더 양성교육 과정을 꾸준히 운영,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농촌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