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취약계층 끼니 해결' 천사도시 훈훈
전주시, '취약계층 끼니 해결' 천사도시 훈훈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04.1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부터 35개동 주민센터에서 ‘전주사람 온(溫)마음 푸드 나눔터’ 운영키로
지역 내 자영업자 등 주민들이 식료품과 생필품 등 기부해 위기시민에 먹거리 지원
동네빵집과 식품가게 등 13개소, 제빵류, 야채류, 신선식품, 유제품 등 후원 약속

‘천사도시’ 전주에서 취약계층의 끼니 해결을 돕는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동 주민센터는 따뜻한 나눔의 장으로 변신하고, 동네빵집과 식품가게들도 후원하기로 했다.

전주시는 다음 달부터 35개 동 주민센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전주사람 온(溫)마음 푸드 나눔터’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지역 내 자영업자 등 주민들이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기부해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위기시민에게 먹거리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삼천2동의 ‘사랑이 꽃피는 냉장고’와 유사한 방식으로 추진된다.

시는 이를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생단체, 전주시복지재단 ‘전주사람’ 등의 협력을 통해 기부업체를 적극 발굴해나갈 방침으로, 후원받은 물품들은 취약계층의 위기 상황을 해소할 수 있도록 즉시 지원된다.

시는 나아가 동 주민센터 뿐만 아니라 지역의 대형마트 등에도 기부물품 보관함을 설치해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조만간 동네빵집과 식품가게 등 13개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기부식품 제공사업 물품 지원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들 업소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제빵류, 어묵류, 신선식품, 야채류, 과자류, 유제품 등 다양한 먹거리를 후원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 같은 물품 지원 협약과 푸드 나눔터 운영을 통해 천사도시 전주에서 주민 서로가 서로를 살피는 따뜻한 나눔 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기부물품 후원을 약속해 주신 13개 식품업소에 감사드린다”면서 “전주사람 온(溫)마음 푸드 나눔터는 지역 주민이 주민들을 직접 돌보며 이웃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상생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