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드림스타트,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 기대
장수군 드림스타트,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 기대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1.06.14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14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의 청결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를 추진 완료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는 평소 물건정리 및 청소 등 생활환경 관리가 어려워 생활쓰레기가 방치되는 등 아동의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는 청소와 해충방역이 시급한 가정을 대상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에는 장계면을 비롯한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성건축 등 8개 단체가 함께 뜻을 모아 진행됐으며, 약 30여명이 참여해 대상자의 집안 내부수리 및 정리정돈, 외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참여단체는 등은 대상자들의 쾌적한 생활공간을 조성을 위해 손상된 벽지와 장판 교체, 냉장고, 침대 등을 후원했다.

대상자 가족들은 “집안가득 쌓아놓았던 물건들을 치우면서 내 마음의 무거운 짐들을 내려놓은 듯 하다”며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해준 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리며 이번을 계기로 가족 모두 청결한 생활을 습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금현 주민복지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위생과 주변환경의 청결이 중요한 시기에, 취약계층 가정에 도움이 되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위생적인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가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해 건강한 생활을 잘 해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