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소방서, 최강소방관 우승 영예
익산소방서, 최강소방관 우승 영예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1.06.1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장 남영일 2위, 소방교 서승민 3위

최강소방관 기술경연대회에서 익산소방서(서장 전미희) 소속 남영일 소방장(2위)과 서승민 소방교(3위)가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최강소방관 기술경연대회는 개인 분야 종목으로 고도의 소방기술과 강인한 체력을 겨루고자 마련됐다.

주요 종목으로는 ▲소방호스 체결하기 ▲소방호스 끌기 ▲중량물 들어 올려 운반하기 ▲50kg 훈련용 마네킹 옮기기 ▲훈련탑 최상층 뛰어오르기등이며 단계별로 시행하여 신속성ㆍ정확성을 측정했다.

소방장 남영일 (2위)과 소방교 서승민(3위)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면서, 올해 제 34회 전국소방관 기술경연대회에 10월 6일 ~ 15일(7일간) 기간중 전국소방관 기술경연대회에 전북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대회에서 3위 이내 입상할 경우 ‘특별승진’의 선물이 주어진다.

서승민 대원은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모든 직원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아직 전국대회가 남아있는 만큼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허선규 구조구급팀장은 “소방공무원의 기술과 체력은 시민 안전과 직결된다”며 “대회를 통해 긴급구조역량을 높여 각종 재난현장에서 한 치의 오차 없이 시민을 구조하고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