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역 자전거동호회, 하천 자전거길 순찰
전주지역 자전거동호회, 하천 자전거길 순찰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06.25 14: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5일 전주천·삼천 자전거도로에서 동 자전거동호회 연합 패트롤 라이딩 실시
30인 이내 소규모로 자전거길 달리며 불편사항 살펴보고 개선해야 될 사항 시에 건의

전주지역 자전거동호회 회원들이 하천 자전거도로를 돌며 위험요인과 개선사항이 있는지 점검했다.

시는 지난 21일과 25일 2회에 걸쳐 전주천과 삼천 자전거도로에서 각 동 자전거동호회 연합 패트롤(순찰) 라이딩을 실시했다.

이번 연합 패트롤 라이딩은 30인 이내 소규모로 진행된 가운데 동 자전거동호회 회원들은 전주천과 삼천의 자전거길을 달리며 불편사항을 살펴보고 개선해야 될 사항들을 시에 건의했다.

시는 하반기 하천 자전거길 정비 사업 추진 시 건의내용들을 반영할 예정이다. 자전거동호회 연합 패트롤 라이딩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자전거동호회는 각 동별로 자전거에 관심이 많고 생활 속 자전거 타기를 실천 중인 시민 10~2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동호회들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자전거 타는 날을 운영해 자전거도로에 대한 순찰활동 및 불편사항 신고 등 패트롤 활동과 이용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다. 활동 실적이 우수한 동호회에는 자전거 안전용품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전주시 자전거정책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활 교통수단으로서 자전거를 활성화하기 위해 자전거동호회의 활동을 격려하고 다양한 시민 의견을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견 수렴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태성 2021-06-25 17:31:09
와 우리 학교 앞인데 했다고?와 나 못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