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선암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본격 착공
김제 선암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본격 착공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1.07.1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선암 휴양림 조감도
김제 선암 휴양림 조감도

김제시가 김제 선암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의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갔다.

김제 선암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은 도시민의 휴양수요를 충족하기 위하여 산림청 국비를 지원받아 총 사업비 110억원으로 금구면 선암리 당월저수지 인근 시유지 36ha에 자연휴양림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그간 휴양림 조성을 위하여 토지매입 및 휴양림 지구지정 및 조성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였으며, 산림숙박시설, 체험놀이시설 등 산림휴양수요에 맞춘 조성계획에 따라 2022년까지 조성 완료할 예정이다.

김제 선암 자연휴양림이 조성되면 김제시에는 첫 번째로 생기는 자연휴양림으로 전주, 익산, 군산 등 인근 도시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가진 자연휴양림이 될 뿐만 아니라, 휴양림 주변 모악산도립공원, 대율저수지 관광단지와 더불어 오봉리 편백숲, 금구명품길, 금수산성 등 집약적인 산림 관광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숙박시설이 부족한 김제시에 휴양림을 중심으로 숙박시설을 조성함으로써 관광객이 김제에 머무를 수 있는 관광여건을 제공하여 관광객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성공적인 휴양림 조성 및 등산객의 안전을 위하여 공사기간 동안 상목산 및 냉굴 등의 출입을 통제하고 등산로가 폐쇄되니 시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