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및 시군 공무원 사적모임 4인이하 제한...솔선 참여
전북도 및 시군 공무원 사적모임 4인이하 제한...솔선 참여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07.1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방역 수칙인 8인 이하 모임 제한보다 강력한 조치에 동참

수도권을 중심으로 또다시 무섭게 확산하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하여 전라북도와 14개 시군 공무원이 솔선수범에 나선다.

전북도는 16일 “전라북도 공무원이 솔선하여 도내 8인 이하 사적 모임 제한보다 강화된 4인 이하 사적 모임으로 제한하여 확산세가 안정화될 때까지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고 도내에도 일일 확진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위중한 상황으로 방역수칙 준수를 더욱 강력히 실천해야 할 상황이다.

이에 전라북도 공무원들은 지난 15일, 도내 14개 시군 전체 9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행정명령보다 강화된 5인 이상 사적 모임은 만들지도, 참여하지도 않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조치는 전라북도청 노조와 14개 시군도 함께 하기로 했다.

코로나19 확진자의 급격한 증가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승도 필요하지만, 소상공인 등 도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고려해 1단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무원들이라도 강화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방역 대응과 도민들의 삶을 함께 살피기로 한 것이다.

한편, 전북도는 이와 별도로 코로나19 방역이 철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의 조치를 하고 있다.

지역 내 적용 대상 시설‧업종 사업장에 행정조치 사항(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등) 안내와 시‧군 홈페이지, SNS, 대형전광판 등에 홍보를 강화하고 야간‧휴일 점검반을 편성해 시군 관할 경찰서와 협조해 물샐틈없는 방역에 힘쓰고 있다.

또한,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른 위험도 최소화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운영자와 시설별 방역관리자의 책임에 기반한 방역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전북도 방역당국은 도민들에게 “수도권 중심 급격한 환자 증가세, 변이 바이러스 발생과 광범위한 이동 동선으로 4차 유행 진입에 이어 비수도권으로 확산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실내 마스크 쓰기, 불필요한 사적 모임 자제, 환기가 어려운 실내에서 장시간 머무르지 않기, 방역수칙 준수가 어려운 시설 이용 자제 등 방역 수칙 준수와 철저한 방역대응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수도권 방문력이 있는 도민과 수도권에서 도내에 온 방문객과 만남 후 의심 증상이 있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검사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