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의과대학 석승한 교수, 대한신경집중치료학회 이사장 취임
원광대 의과대학 석승한 교수, 대한신경집중치료학회 이사장 취임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1.08.1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들의 중환자 진료 역량 향상위해 노력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의과대학 석승한(사진, 산본병원 신경과) 교수가 대한신경집중치료학회 이사장으로 취임해 2021년 8월부터 2023년 7월까지 2년간 학회를 이끌게 됐다.

대한신경집중치료학회는 신경계 급성질환과 중증질환의 치료와 연구,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우리나라의 급성 및 중증 신경계 질환 치료 분야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특히 대한의학회 정회원 학회로서 신경과 전문의를 중심으로 900여 명 이상의 다학제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중환자의학회 및 미국 신경집중치료학회와 활발히 교류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인 영문학술지 발행 등 국내외적으로 인정받는 학회로 자리하고 있다.

석승한 이사장은 “학회의 국내외적 위상 제고를 위해 미래지향적으로 학회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먼저 전공의를 위한 교육 확대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회원들의 중환자 진료 역량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회의 연구역량 강화와 함께 유관 학회 및 국제 교류를 확대함으로써 연구를 통한 학문적 확장성을 높이고, 신경계 급성 및 중증 질환 치료가 더욱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료 제도와 정책을 살피겠다”며 “더 많은 의료기관이 신경계 중환자 치료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중환자 의료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치매학회장을 역임한 석승한 교수는 현재 대한노인신경의학회장, 차기 대한신경과학회장으로서 신경과학의 발전과 신경계 질환 환자들을 위해 활발한 진료와 연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