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유산, AGAIN 백제로' 2021년 백제 세계유산축전 개막
'찬란한 유산, AGAIN 백제로' 2021년 백제 세계유산축전 개막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08.1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3일부터 8월 29일까지 17일간 진행

전북도는 2021년 백제 세계유산축전이 ‘찬란한 유산, AGAIN 백제로!’를 주제로, 오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9일 폐막식까지 17일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 유적지구인 익산시와 공주시, 부여군에서 동시에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문화재청, 전라북도, 충청남도, 익산시, 공주시, 부여군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 백제세계유산센터 익산문화관광재단, 충남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축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국내 세계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내·외국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문화재청이 작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세계유산축전에 올해 처음 참여하는 ‘2021년 백제 세계유산축전’은 역동과 부흥, 그리고 공존을 테마로 지역을 초월한 축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익산 미륵사지 및 왕궁리 유적 등에서 열리는 ‘백제로(路) 별빛마실’, ‘백제로 RPG’, ‘설치미술 백제의 꿈’, ‘백제로(路) 랙처콘서트’는 야외 현장 곳곳으로 분산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관람객과 찬란했던 백제를 연결하게 된다.

윤여일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대비, 재미있는 축전과 동시에 안전한 축전을 만들기 위해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개․폐막식을 포함한 15개 프로그램은 유튜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며 일부 행사는 안전한 방역을 위하여 사전 예약제로 진행 된다. 

축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세계유산축전 백제 홈페이지(www.baekjeworldheritage.kr)에서 사전예약 등 축전 전반적인 일정에 관하여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