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둔산영어도서관 상주작가와 문화프로그램
완주 둔산영어도서관 상주작가와 문화프로그램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1.08.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시 창작․어린이 동시 등 진행

완주군이 둔산영어도서관 상주작가들과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7일 둔산영어도서관은 내달부터 진행할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은 지역문인의 안전한 창작여건 개선과 도서관 중심의 다양한 문학 콘텐츠를 개발하도록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9월에는 성인 대상 ‘써보樂: 시 창작교실 시즌2’, ‘펼쳐樂: 디카시 수업 시즌2’, 어린이 대상 ‘어린이 동시 파라솔’ 프로그램을 진행해 상주작가의 심층적인 피드백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적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상반기에는 성인 대상 ‘써보樂: 시 창작교실 시즌1’, ‘그려樂: 펜드로잉’, ‘펼쳐樂: 디카시 수업 시즌1’ 등 각 8차시의 글쓰기와 그리기 활동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능동적인 문화 참여 및 창작 활동을 유도했다.

또한 지역작가 4인을 초청하여 시 클리닉(문학테라피)과 작품에 녹인 진솔한 얘기들을 들어보는 감동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애희 완주군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지역 작가와 함께 하는 문학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창의적 도전이 문학적 소양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하반기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wan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63-290-3866, 224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