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간담회 및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간담회 및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9.02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복지위원회 현장방문(금강체육공원).
행정복지위원회 현장방문(금강체육공원).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가 제240회 임시회 기간 중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간담회 및 현장방문에 나섰다.

앞서 지난 1일 행복위는 군산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운영상 어려움을 청취하고, 군산시 어린이집 현안 및 발전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하며 영유아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또한 경암동·나운3동·개정면 도시재생 인정사업 간담회에서는 지역에서 생활 SOC 등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개별 단위사업인 만큼 지역주민들에게 문화·복지 등 혁신문화공간을 조성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면밀한 사업추진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당부하는 등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을 강조했다.

2일 행복위는 군산 금강체육공원과 군봉배수지 축구장, 군산 수상스포츠 클럽을 차례로 방문해 현장에서 간담회를 갖고 진행 현황 및 업무추진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업무추진의 효율성을 확인했다.

현장방문에서 행복위 위원들은 금강체육공원 제1야구장과 군봉배수지 축구장 노후 인조잔디 교체 및 시설 보수사업에 있어서는 이번 체육시설 정비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 군산수상스포츠 클럽 수상스포츠 아카데미 운영에 대해서는 옥산저수지는 전북 생태관광지(청암산 에코라운드)조성사업 지역으로 인위적 시설물 및 제방의 안전성 저해 구조물 설치는 지양하는 등 생태계 보존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와 함께 지역의 소외계층과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수상스포츠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지역 수상스포츠 활성화 및 군산시민의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식 행정복지위원장은 “오늘 간담회와 현장방문에서 확인한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발전적 대안을 모색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우선 목표로 삼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