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온라인 김제 문화재 야행 큰 호응
2021 온라인 김제 문화재 야행 큰 호응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1.09.0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문화재 야행(달빛풍류마당)
김제시 문화재 야행(달빛풍류마당)

김제시가 진행한 ‘진짜 문화재를 만나다 2021 온라인 김제 문화재 야행(夜行)’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코로나19 제약 속에서도 큰 호응과 함께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한 ▲집콕 문화재 체험 ▲한지등 만들기 ▲쌀강정 만들기 체험 등 600여 건의 수량이 동시 접속 23,000여 명, 접수 시작 1분여만에 예약 마감을 기록하며 시작한 이번 야행은 ▲왁자지껄 김제 홈쇼핑의 총 조회수가 5,000건을 넘는 등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여 야행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고 ▲무형문화재를 만나다를 통해 우리 생활 속에 살아있는 장인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장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김제야행 VR투어를 통한 온택트(ON-tact) 문화재 야행의 새로운 시도는 ▲최후의 항전 영웅 정담 이야기로 이어져 ▲김제 역사문화투어 ▲구석구석 랜선투어까지 김제의 역사적 인물과 명소를 흥미롭게 풀어내 김제의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학습자료로서의 활용의 기회가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2021 온라인 김제 문화재 야행을 통해 “김제의 소중한 문화재를 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로 풀어내 우리 문화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김제를 직접 찾지 못하는 전국민의 일상에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김제 문화재 야행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 감동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