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온택트 도서관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마련
전북대 온택트 도서관 학술전자정보 박람회 마련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1.09.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7일까지 도서관 전자자료 이용 안내와 교육 진행
누리미디어 등 20여 국내외 업체 참여해 더욱 풍성

전북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정안성 교수)이 IT기술 발전 등에 따라 디지털화 된 전자 자료를 널리 알리고 활용 능력을 키우기 위해 대학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2021 온택트 도서관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북대 도서관이 구독하고 있는 학술DB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와 교육을 통해 정보활용 능력 향상을 모색한다. 전북대 도서관은 교수 및 학생들의 연구와 학습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매년 22억 원의 예산을 들여 전자자료를 구입하고 있다.

박람회에서는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웅진OPMS전자책, 엘스비어, 엡스코 등 총 20개의 국내외 업체 및 기관들이 참여해 지난해보다 더 풍성해진 학술DB를 접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dl.jbnu.ac.kr)에 마련된 온라인 부스에 접속해 동영상, 이용안내 자료 등을 숙지하고, 각 부스에서 제공하는 문제풀이에 참여한 후 마지막으로 박람회 참가 인증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7개 이상 부스 참가자는 취업지원과의 「큰사람프로젝트」 포인트 10점과 교양교과목 「대학생활과 진로설계」 1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각 온라인 부스별로 아이패드, 갤럭시탭A, 에어팟, 블루투스 스피커, 삼성 무선충전기, 삼성 외장하드 등 다채로운 경품도 마련돼 있다.

정안성 전북대 중앙도서관장은 “온택트 박람회를 통해 구성원들에게 도서관의 전자자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요즘같이 대면이 어려운 시기에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전자자료를 활용해 도서관자료를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