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하반기 탄소포인트제 가입 집중 홍보
임실군, 하반기 탄소포인트제 가입 집중 홍보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9.1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따라 가정의 자발적인 전기사용량 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에 나선다.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운동 일환인 탄소포인트제도는 가정, 아파트 등에서 전기사용량이 과거 2년간 같은 월 대비 5% 이상 절감했을 경우 현금, 임실사랑상품권, 그린카드 포인트,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8월 말까지 참여율은 37%로 총 5,449가구가 탄소포인트제도에 참여했으며, 2021년 탄소포인트제도 가입목표는 5,546가구로 올해 목표 달성을 위해 탄소포인트제 집중 홍보주간을 운영한다.

군은 지난해 하반기 에너지를 절약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한 502가구에 1,000만원 가량 인센티브를 지급한 바 있다.

탄소포인트제 참여 방법은 고지서상의 전기고객번호를 확인 후 온라인(www.cpoint.or.kr) 또는 군청, 각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여시 천연비누, 절연 콘센트 등 소량의 친환경 홍보 물품도 받을 수 있다.

심 민 군수는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가전제품 플러그 뽑아두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사소한 행동으로부터 출발한다”며 “온실가스 발생을 줄이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도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