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이번 추석 온라인 성묘 비대면으로 안부 인사 전하기’ 호소
강임준 군산시장 ‘이번 추석 온라인 성묘 비대면으로 안부 인사 전하기’ 호소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9.1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브리핑 실시

강임준 군산시장이 온라인 성묘와 비대면으로 안부인사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낼 것을 호소했다.

15일 강 시장은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하길 기원했다.

강 시장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코로나19로인해 올해 추석 역시 가족, 친지들이 한데 모여 얼굴을 마주하는 것조차 쉽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계위협을 받는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활동제약으로 설 무대가 사라진 지역 예술인과 실직 등의 고용 위기를 겪는 이웃들이 처한 현실은 너무 냉혹한 상황”이라며 “그럼에도 모두의 안전을 위해 예전과는 다른 상황을 감수하고 새로운 미래를 희망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강 시장은 “현재 군산은 백신 예방접종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1차는 추석 전 70%를 돌파하고 2차는 50% 정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백신 접종에 협조한 시민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조금만 더 힘내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비록 몸은 잠시 떨어져 있을지라도 마음만은 풍성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