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추석명절 올바른 교통문화 캠페인 전개
부안군, 추석명절 올바른 교통문화 캠페인 전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9.1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16일 추석명절을 맞아 부안경찰서와 택시모범자운전회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주정차 문화 확산 및 주차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불법 주정차 상습구간인 부안읍 버스터미널 사거리 및 홈마트 주변 등 주변이 혼잡한 상가를 중심으로 주정차 홍보 안내문을 주민 및 상가에 배부하고 불법 주정차 위반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군은 부안읍내 혼잡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이미 설치된 부안마실 공영주차장,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등을 운전자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계도를 하면서 읍내에 부족한 주차장 여건을 고려해 추가로 공영주차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 군은 불법 주정차 문자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주정차 단속이 예상되는 차량을 이동조치 할 수 있도록 차주에게 사전안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불법 주정차 문자알리미 서비스 신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 및 부안군 건설교통과 교통행정팀(063-580-4821)으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임택명 건설교통과장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부안경찰서와 택시모범자운전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바른 주정차 문화가 조성돼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