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지역특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장수군, 지역특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1.09.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장수군청사
장수군청사

장수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000만원을 확보했다.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사업’은 생활 밀착형 문화시설을 거점으로 지자체 단독 또는 민간 문화예술단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민의 일상생활 속 문화향유 기획를 확대하고 지역의 문화권 특성에 맞춰 발굴한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23일 장수군에 따르면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4000만원과 함께 군비 4000만원을 더해 총 8000만원의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본 프로그램은 ‘장수의 사계’라는 주제로 2022년 매달 마지막 주 총 8회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장수 지역만의 자연 및 지역적 소재를 활용해 전시회·연주회·생활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장수군은 장수만의 특색을 토대로 연령별, 장르, 맞춤형 문화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며 장수군민들에게는 문화향유 기획 확대를, 문화예술 활동가들에게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최재원 문화체육관광과장은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은 장수군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로 지역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진정한 주민들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