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을 뛰어 넘는 거대한 기술 '블록체인'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을 뛰어 넘는 거대한 기술 '블록체인'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1.09.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 제4강좌 ‘블록체인 혁명시대, 우리의 선택’
제4강 박성준 센터장
제4강 박성준 센터장

군산시는 군산새만금아카데미 제4강좌를 오는 28일 오후 7시에 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박성준 센터장을 초청해 ‘블록체인 혁명시대, 우리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블록체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블록체인이란 무엇인가?’, ‘블록체인이 앞으로 세상을 어떻게 변화 시킬 것인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어떤 관계인가’ 등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배우고 디지털 자산과 블록체인 혁명을 통해 달라질 미래를 학습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 강연을 맡은 박성준 센터장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암호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G4C(인터넷, 휴대전화, PDA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시민들이 원하는 민원 행정서비스 및 기관별 행정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을 목표로 하는 대한민국 정부의 사업) 민원서류 발급사업 책임자와 한국 인터넷 진흥원 기반기술팀장을 역임했다. 현재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장으로 블록체인 관련 국내 권위자이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강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 공식 유튜브 생방송 및 금강방송(KCN)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강연장은 사전예약자 선착순 49명(예약전화 454-2602/ 교육지원과)에 한해 입장 가능하다.

장영재 교육지원과장은 “블록체인이란 새로운 공유경제와 디지털 전환의 거래내역 등의 정보를 체인 형태로 연결하는 차세대 기술로 복지, 안전, 교통, 시정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도입되고 있으며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및 시민들이 강좌에 참여한다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