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진짜 창업 이야기’
창업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진짜 창업 이야기’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1.09.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창업교육센터, ‘스타트업 디자인 스쿨’ 27일부터
구글 김태원 전무 등 나서 창업 맞춤형 전문 특강

전북대학교 창업교육센터(센터장 황운중)가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 디자인 스쿨’을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8월 한 달 간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 제공을 위해 문화수업 ‘라이프디자인스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창업교육센터는 이번엔 창업에 꼭 필요한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실질적인 창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창의적 관점과 트랜드’, ‘기획 마인드와 과정’, ‘브랜드와 메시지’, ‘스타트업 비즈니스’ 등 창업 환경에서 꼭 필요한 분야의 전문적인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실제 창업에 성공한 창업가들이 직접 나서 현실적으로 필요한 창업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다양한 기업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번 특강의 첫 문은 창업가들의 꿈의 멘토라 불리는 구글코리아 김태원 전무가 연다. 이어 삼성 중공업을 재직하고 현재 쿠팡 HR을 담당하는 김진원 과장을 비롯해 유튜브 ‘연애플레이스트’를 기획·제작하며 구독자 267만을 보유하고 있는 studiobeyond 신지원 이사, 아티스트 멜로망스 담당 프로듀서인 엠피엠지 이동현 팀장이 강사로 나서 창업 관련 다양한 스토리를 들려준다.

황운중 창업교육센터장은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진짜 창업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진입장벽을 낮춰줄 수 있는 좋은 특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