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 세미나 개최
진안군의회,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 세미나 개최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1.09.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의 발전 방안 모색

진안군의회(의장 김광수) 소속 연구단체인 사회적 경제 활성화 연구회(이우규 대표의원, 신갑수 의원, 정옥주 의원)는 27일 마이산 에코타운에서 군의원 및 관계부서, 용역업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연구회 대표의원인 이우규 의원의 ‘진안군 사회적 경제 기반 구축’이라는 발제를 시작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발제가 진행, 이어서 가진 질의응답을 통해 여러 가지 대안이 제시됐다.

연구회에서는 소멸위기에 직면해 있는 진안군의 위기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사회적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중앙정부의 정책등 정보를 공유하며 수시로 연구회원들간의 간담회를 가졌고, 타 지역의 우수사례지를 답사하여 현장의 진행상황과 정책 청취 등 진안군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사회적경제 정책 개발에 고심하고 있다.

이우규 대표의원은 “그동안 연구회 간담회와 타 지역의 우수사례지역 정책 청취 등 그동안의 결과를 토대로 진안군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하여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지난 7월 진안군의회에 등록된 연구회로서 진안군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오는 11월 최종보고회를 끝으로 연구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