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문은영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무주군의회 문은영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10.0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태권도원에서 개최된 제267차 전라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무주군의회 문은영 부의장.
9월 30일 태권도원에서 개최된 제267차 전라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무주군의회 문은영 부의장.

무주군의회 문은영 부의장이 태권도원에서 개최된 제267차 전라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의정봉사상은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헌신한 의원에게 전라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하는 상으로, 문 부의장은 충실한 현장중심 현안파악과 철저한 집행부 감사활동으로 지방자치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 부의장은 제8대 무주군의회에서 처음 정치를 시작, 소신 있는 의정철학을 바탕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며 주민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고, 각종 사업추진현장 방문을 통해 수시로 군정을 점검하는 노력을 해왔다.

문 부의장은 「무주구천동 관광특구 지원 조례안」, 「무주군 식품․공중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발의해 지역관광 발전과 건강한 식품․공중위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도 마련에 힘썼다.

또 「무주군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 「무주군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발의를 통해 환경오염 방지와 군민건강 제고, 아동․여성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입법활동도 활발히 펼쳤다.

지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철저하고 면밀한 감사를 이끌고, 산업․환경․복지․공공시설 관리 등 행정 전 분야에 걸쳐 충실한 민의 대변과 책임성 있는 행정 확립에 부단히 노력했다는 평이다.

문 부의장은 “군민들께서 믿고 성원해주시는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에 임하고 있다.”며 “이 상을 앞으로 더 잘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바쁘게 움직이고 더 열린 마음으로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과 무주군 발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