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1 국제어린이마라톤 성료
전주시, 2021 국제어린이마라톤 성료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10.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세이브더칠드런·연합뉴스, 8~10일 ‘2021 국제어린이마라톤’ 비대면 개최
2000여 명 참가자들, 3일간 원하는 장소 4㎞ 달리며 다양한 스마트폰 미션 수행
참가비 전액, 교육 격차 좁히기 위한 세이브더칠드런의 세이프백투스쿨 사업 활용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교육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전세계 아동들을 위해 달리는 국제어린이마라톤 대회가 전주에서 펼쳐졌다.

전주시와 세이브더칠드런, 연합뉴스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021 국제어린이마라톤’을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2021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전 세계 아동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 러닝메이트가 돼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아동들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2000여 명의 사전 참가 신청자들은 3일간 GPS 기반의 마라톤 어플리케이션(앱)에 접속한 뒤 원하는 장소 어디든 4㎞를 달렸다. 1㎞를 달릴 때마다 아동의 교육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미션이 알림으로 전달됐으며, 참여자들은 스마트폰 모션 기능인 스카이프와 흔들기, 터치 등을 활용해 미션을 수행했다.

시는 덕진공원과 세병공원에 추천코스를 운영해 마라톤 참여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했다. 특히 포토존을 통해 △영양식을 먹을 권리 △보호받을 권리 등 아동의 권리와 아동을 위협하는 문제와 해결책들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참가비(1인 1만5000원) 전액은 세이브더칠드런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격차를 좁히기 위해 추진하는 세이프백투스쿨(Safe Back to School) 사업에 활용된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국제어린이마라톤 행사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지만, 이를 아쉬워하는 아이들을 위해 덕진공원과 세병공원에 추천코스를 마련해 운영했다”면서 “어린이마라톤을 비롯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전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