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이재명, 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 소화...무효표 처리 두고 이낙연 측 반발
[PICK]이재명, 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 소화...무효표 처리 두고 이낙연 측 반발
  • 전북투데이
  • 승인 2021.10.11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송영길 당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과 함께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 참배를 마치고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송영길 당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과 함께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현충탑 참배를 미치고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현충탑 참배를 마치고 방명록에 작성한 문구. 

 

이낙연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소속 의원들이 11일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대선 후보 경선 무효표 처리 이의제기 관련 회의를 마치고 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낙연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인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대선 후보 경선 무효표 처리 이의제기 관련 회의를 마치고 차량을 기다리고 있다. 

 

이낙연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인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대선 후보 경선 무효표 처리 이의제기 관련 회의를 마치고 차량을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후보가 11일 첫 공식 행보로 대전현충원을 참배했다.

이 후보는 송영길 당 대표, 윤관석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 우원식 의원, 박홍근 의원 등 캠프 관계자들과 함께 참배에 나섰다.

이후 질병관리청을 방문하고, 당 지도부와 면담도 가질 예정입니다.

무효표 처리 문제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겠다고 밝힌 이낙연 전 대표 측은 이날 오전 캠프 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했다.

송영길 당 대표는 이 후보와 대전현충원 참배를 마친 뒤 민주당은 어제 이재명 지사를 대선 후보로 선언했고, 민주당은 당헌 당규에 따라 움직인다며 사실상 이 전 대표 측의 이의를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뜻을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송영길 당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과 함께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을 찾아 분향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송영길 당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과 함께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 참배를 마치고 이동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송영길 당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과 함께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에 참배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 참배를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 참배를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송영길 당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과 함께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 참배를 마치고 현충문을 나서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 참배를 마치고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현충탑 참배를 앞두고 송영길 당대표와 인사를 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1일 오전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 참배를 마치고 차량에 올라 이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