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희 장수군의원, 도로 개선 및 산서 하월리 축사 악취 해소 방안 촉구
한국희 장수군의원, 도로 개선 및 산서 하월리 축사 악취 해소 방안 촉구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1.10.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희 장수군 의원이 제330회 장수군의회 임시회에서 장수군 산서면을 지나는 지방도 721호선 도로 개선과 산서 하월리 축사 악취 해소 방안을 촉구했다.

한국희 의원은 20일 임시회 군정질문을 통해 “지방도 721호선 중, △대창마을에서 이룡교를 연결하는 구간이 산서시장과 면사무소, 산서중고등학교를 지나는 중요한 도로임에도 선형이 불안정하고, 도로폭이 좁아 주민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며, “이에 따른 노선 개량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최근 쌍계리 일원의 골재채취 허가에 따른 덤프트럭의 과속문제에 대한 과속방지 대책을 세워주길 바란다”고 군에 건의했다.

이어 최근 심화되고 있는 산서지역 돈사 악취문제 해결에도 군이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에 장영수 군수는 “제3차 전라북도 지방도 구조개선 중장기 계획 수립 시 해당구간에 대한 개선사업계획을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쌍계리 일원의 골재채취 허가 건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안전 보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돈사에 대한 악취문제 역시 매입을 염두에 두고 지역 주민들의 협조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