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9회 미스춘향 진에 황보름별양
제89회 미스춘향 진에 황보름별양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05.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엔 강효은 –미에 김다예 양 영예

2019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미인이 새로 탄생했다.

8일 밤 광한루원 완월정 특설무대에서 2,000여명이 넘는 관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열린 제89회 춘향선발대회에서 보름달처럼 빛나라는 이름을 가진 황보름별양(21·경북 경산시·영남대 국어국문학과)이 춘향 진의 영광을 안았다.

또 선에 강효은양(24·서울·서울교육대 미술교육학과), 미에 김다예양(23·전남 고흥·서울예대 연기학과), 정에 박인영양(22·경기도 오산시·동국대 연극영화학과), 숙에 오요안나양(24·광주광역시·서울예대 문예창작과), 현에 김수현양(24·서울·동덕여대 방송연예학과)이 각각 뽑혔다.

전민희양(24·서울·세종대 영화예술학과)은 춘향후보들이 뽑은 우정상과 미스춘향이스타나항공에 선정됐다.

해외동포상에는 배채은 양(24·캐나다·토론토대학 자연과학&신문방송학과)이 차지했다.

상금은 춘향 진에는 트로피와 소형SUV차량(쌍용자동차 티볼리)이, 선에는 트로피와 상금 300만원, 미에는 트로피와 상금 200만원, 정·숙·현에는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이 각각 전달됐다.

또 해외동포상 (100만원), 우정상(50만원), 미스춘향 이스타나(스튜어디스 특별채용)상이 각각 수여됐다.

올 춘향선발대회는 전국 각지와 중국, 캐나다에서 413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32명이 본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본선에 진출한 32명은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11박 12일 동안 스위트 호텔에서 합숙하며 춘향선발대회를 준비했다. 함파우소리체험관과 남원향교, 광한루원 등 문화유산을 견학하며 춘향의 고장 남원을 배우고 예절을 익혔다.

심사위원으로는 김경영 영화감독, 이명우 프로듀서, 손재연 크다컴퍼니 대표, 김지민 원광대 교수, 이열음 배우, 김유상 이스타나 항공 전무, 전승철 JTV 본부장이 참가했다.

 

<춘향진 황보름별양 인터뷰>

미스춘향 진 황보름별

“춘향을 담은 캘리그라피를 이용해 춘향과 남원을 전세계에 알리고 싶습니다.”

미스춘향 진에 뽑힌 황보름별 양은 특기인 캘리그라피와 국악밸리댄스를 살려 춘향과 남원을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양은 또 “춘향진 영광을 바르게 키워주신 부모님께 어버이날을 맞아 선물로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황양은 ‘자고 일어났더니 조선시대 춘향이 되었다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에 “그네를 타기보다는 전공인 국악밸리를 이용해서 이몽룡에게 먼저 적극적으로 대시하겠다”고 당차게 말했다. 

이어진 ‘몽룡을 어떻게 찾아낼 것이냐’는 두 번째 질문에 “이몽룡은 당시에도 꽤 유명한 인물이여서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재치있게 답했다.

황 양은 “장롱면허 수준인 운전을 열심히 해서 시상으로 받은 차량을 운전하고 부모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춘향선발대회 참가 계기에 대해서는 황양은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서"라며 화사한 미소로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