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나라 궁전 광한루원을 거닐다...이달 5일 ‘남원문화재 야행’
달나라 궁전 광한루원을 거닐다...이달 5일 ‘남원문화재 야행’
  • 김도현 기자
  • 승인 2021.11.0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이달 5일부터 사흘간 ‘2021 남원문화재 야행’을 광한루원 일원에서 연다고 밝혔다.

시는 당초 지난달 초 행사를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2차례 연기하고, 일상회복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에 따라 백신접종 완료자(2차 접종 후 14일 경과자) 또는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한 자를 대상으로 사전예약(10월 23일부터 11월 2일)을 통해 진행하기로 했다.

남원 문화재 야행은 지난해 문화재청 공모를 통해 첫선을 보였으며 코로나-19로 전면 비대면으로 개최했음에도 광한루의 야경, 수준 높은 공연, 콘텐츠 구성면에서 우수하다는 호평을 받았다.

밤에 즐길 수 있는 여덟 가지의 주제(8夜)로, 야경(夜景)은 경관조명이 펼쳐진 광한루의 밤풍경을 관람하고, 야로(夜路)는 밤에 걷는 문화의 거리로 옥황상제 길놀이 퍼레이드 등 흥미로운 구경거리가 거리 곳곳에 펼쳐진다.

야사(夜史)는 밤에 듣는 문화재 역사이야기로 황희 정승의 광한루 창건스토리와 공연이 진행되고, 야화(夜畵)를 통해 광한루원의 밤풍경과 함께한 옛 사진을 감상할 수 있고, 야설(夜說)은 문화재 감성공연으로 한복입고 야행, 문화예술청년들의 흥겨운 공연이 광한루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야식(夜食)은 옥황상제의 남원맛보기를 통해 남원 특산품 및 농산물을 소개하고, 야숙(夜宿)은 한옥에서의 하룻밤 묵고, 야시(夜市)는 조선의복을 입고 플리마켓, 야간 카페를 운영한다.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방역지침에 따라 동시 관람 인원을 조정할 계획이며, 사전예약은 입장권, 체험 키트 및 의상 대여 포함 10,000원으로 네이버페이를 통해 손쉽게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자가 아니더라도 인센티브 제공 차원에서 백신 접종자에게 현장 상황에 따라 추가 입장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남원 문화재 야행을 통해 달나라 궁전 광한루원의 밤을 거닐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돌아가길 바란다”며 “남원의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1 남원 문화재 야행은 유튜브 ‘남원문화재야행’과 공식 홈페이지(WWW.남원문화재야행.KR)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