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사가 함께 차린 ‘따뜻한 밥상’
전주시자원봉사센터-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사가 함께 차린 ‘따뜻한 밥상’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9.05.10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3천만원 기탁금 전달식과 비빔밥 퍼포먼스로 따뜻한 밥상 시작알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10일 전주시 인후3동(동장 강세권) 아람길공원에서 어르신 400여명에게 다양한 돌봄 봉사를 펼치는 “따뜻한 밥상” 사업을 시작했다.

‘따뜻한 밥상’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문정훈 공장장)과 금속노동조합 현대자동차지부 전주공장위원회(박종화 위원장)가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김동수 회장)에 후원금을 지정기탁,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점심식사와 다양한 돌봄을 제공하는 대표적 노사협력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은 김승수 전주시장을 비롯해 현대자동차 노사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밥상 활동을 위한 3천만원 기탁금 전달식을 갖고 대형 비빔밥 400인분 만들기 퍼포먼스와 점심식사대접으로 뜻깊은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전북이벤트MC협회 한상준의 진행과 행복한밥상 푸드봉사단, 전북교통방송, 홈플러스 전주효자점, 인후3동 자생단체 회원 등 8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음식조리 및 설거지, 배식봉사활동을 펼쳤으며, 발마사지, 이미용, 서금요법, 이혈요법 등 전문이동봉사팀의 어르신들 건강케어봉사활동으로 이번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김승수 전주시장을 비롯해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사,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관계자들이 ‘밥퍼 도우미’를 자청해 어르신들에게 직접 따뜻한 밥상을 차려 대접하는 등 따뜻한 나눔활동에 동참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따뜻한 밥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많은 분들이 우리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집 밥처럼 너무 맛있게 잘 먹어서 오늘 하루가 든든할 것 같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황의옥 이사장은 “우리 주변에는 아직도 이웃간의 정이 필요한 곳이 많다”며 “이런 뜻깊은 행사와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사 관계자분들에게 먼저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노사의 귀중한 뜻이 사회공헌활동 연계를 통해 다양한 봉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매월 첫째주 둘째주 금요일 점심, 인후3동 아람길 공원에서 지역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전문서비스와 점심나눔활동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