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스타트업, 아이디어 나누고 동반성장 길 찾는다’
‘전북 스타트업, 아이디어 나누고 동반성장 길 찾는다’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1.11.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 창업지원단, 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WEEK 진행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권대규 교수)이 ‘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WEEK’를 11월 24일(수)부터 26일(금)까지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창업붐을 확산하고 혁신성을 갖춘 여러 분야의 스타트업이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개최하는 것이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대학교, 전주대학교, 군산대학교,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전북창업보육센터협의회 등 7개 기관과 중기부에서 추진하는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200여개의 스타트업이 3일간 빛을 밝힌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창업붐에 대한 열기를 다시 확산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는 전북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등 창업성장단계별 정부지원사업을 수행하는 스타트업 간 협업이 가능하도록 로컬 스타트업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11월 24일 개막식 행사에서는 ‘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WEEK’를 알리는 스타트업 선포식을 시작으로 스타트업의 생존과 성장이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밋업 &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25일부터는 예비창업자의 아이템을 해외시장에서 검증하는 JB글로벌 챌린저와 초기창업기업 대상 글로벌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JB 글로벌 인베스트먼트(전북대창업지원단), G-ROAD 판로개척 라이브커머스 마켓, 초기창업패키지 해외시장개척단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그리고 창업한지 3~7년에 접어든 도약기업들이 죽음의 계곡을 건너 성장 할 수 있도록 테크 브릿지 비즈니스 매칭 밋업을 운영, 실험실의 연구성과가 사업아이템으로 탄생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호남권 스타트업-랩 커넥트 2021 행사와 실험실 Pre-startup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대학교 창업지원단 권대규 단장은 “전북 스타트업 패키지 위크를 통해 창업지원 프로세스 공유와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를 통해 성공적인 스타트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이 도약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체계를 마련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