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와 여행 결합한 '태권투어' 선풍적 인기…2600명 참가
태권도와 여행 결합한 '태권투어' 선풍적 인기…2600명 참가
  • 전북투데이
  • 승인 2021.11.2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원에서 태권도와 여행을 결합한 ‘2021 태권투어’가 진행되고 있다.(태권도진흥재단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도와 여행을 결합한 ‘2021 태권투어’에 2600여명이 참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투어를 계획하며 참가자 목표를 2000명으로 정했으나 목표를 30% 초과 달성했다.

소셜커머스 티몬의 온라인 판매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시장의 장기 불황 속에서 수천 명이 이용한 여행상품은 태권투어가 유일하다”고 평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지난 5월 차량을 이용해 개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태권투어 마이카’와 대중교통을 활용한 ‘태권투어 마이트레인, 마이버스’ 상품을 출시했으나 6월까지 600여명이 이용하는 등 다소 저조한 실적에 보였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이를 타개하기 위해 7월 관광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회의를 개최했다.

그 결과 태권투어 Δ요금 체계 단순화 Δ환승 등 교통 이용 불편 해소 Δ지역 관광 이용권 사용방법 편의 제고 등의 과제들이 도출돼 이를 반영한 개편 작업을 펼쳤다.

그 결과 ‘태권투어 마이카’ 상품 2종과 수도권에서 전용버스를 이용해 환승의 불편함을 없앤 ‘태권투어 마이버스’ 상품을 개발하고 재판매에 나섰다.

또 용인 민속촌과 고양 킨텍스 등에서 태권도 격파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이어간 결과 8월부터 10월까지 태권투어에 참가한 여행객만 2000명이 됐다.

 

태권도원에서 태권도와 여행을 결합한 ‘2021 태권투어’가 진행되고 있다.(태권도진흥재단제공)

특히 지난 10월 초에 이미 11월 20일까지의 예약이 마감됐고 일일 최대 100여명의 대기 고객이 발생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태권투어 전용 예약처인 소셜커머스 티몬의 태권투어 게시판에는 현재 149개의 리뷰가 올라와 있다. 또 상품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9점에 달하는 등 2022년 태권투어 여행 상품에 대한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태권투어 상품을 이용해 본 장윤성 자유투어 대표는 “올해 단일 여행상품으로 2000명 이상을 보인 상품은 태권투어 외에 들어본 적이 없다”며 “어린이를 위한 상품일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태권도라는 문화 유산을 지역 관광과 결합한 정말 좋은 상품이었다”고 평가했다.

오응환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국기 태권도와 여행이라는 새로운 문화 상품을 이용해 준 많은 분들과 문화체육관광부, 전북도 등 함께 해 준 기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철저한 분석을 통해 2022년 태권투어는 더 많은 매력과 재미를 갖춘 여행상품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