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찾아가는 현장체험' 소통행정 펼쳐
이환주 남원시장 '찾아가는 현장체험' 소통행정 펼쳐
  • 김도현 기자
  • 승인 2021.11.25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매면 수촌마을 주민 애로사항 청취, 봉사활동 추진

남원시 120민원봉사대는 25일 사매면 수촌마을을 방문해 시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현장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행사는 주민소통 간담회와 이동빨래, 농기계 수리, 복지상담 등 민원마켓, 자장면 나눔봉사활동 등으로 추진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역주민들과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을 답사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독거노인 가정에 불편함이 없도록 전기시설 설치와 자장면 나눔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친숙한 소통행정을 펼쳤다.

특히, 2020년 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동빨래서비스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과 장애가정에 이불을 세탁 건조해 드리고 있는 생활밀착형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독거노인 응급안심서비스대상자 등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시정안내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 제공과 상담을 위한 민원마켓을 진행했다.

또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설립된 초록나무협동조합(사회적기업, 대표 변창원)이 참여하여 민간이 보유하고 있는 목공예기술 등의 인적 자원을 활용, 서랍장 수리 등 방문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함께 나섰다.

찾아가는 현장체험 활동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지침에 따라 접종완료자 참여와 자장면 포장 배식으로 개별 취식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활동별 공간 분리로 접촉을 최소화하며, 마스크 상시착용과 체온측정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추진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앞으로도 120민원봉사대를 내실 있게 운영하여 친절한 섬김과 감동서비스로 시민의 행복과 남원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지마을 등 소외된 주민을 찾아 살피는 120민원봉사대 「찾아가는 현장민원」 은 현재 108개 마을을 찾아 이동빨래 등 682세대 4,664건, 생활현장투어를 통한 도로, 환경, 교통 등 생활불편민원 781건, 전화민원 및 취약계층 생활민원서비스 393여건을 처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