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영춘 위원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진안군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영춘 위원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1.11.2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회 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진안군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영춘 위원장이 25일 전남 여수시에서 진행된 제15회 전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코로나로 인한 행사 축소로 온라인 zoom 으로 진행됐다.

박영춘 위원장은 2016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저소득층이 위기상황 해소에 기여하는 등 최선을 다해왔다.

특히, 2021년 2월 부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선출되고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적극적으로 운영하며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협의회 부귀면 지회장으로도 활동하며 명절 이웃 나눔, 후원품 배부 등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또한 박 위원장은 부귀면 저소득층에 대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민·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자원의 극대화로 부귀면만이 할 수 있는 특화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성화 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와 같이 협의체 운영기반 구축, 지역사회 보호체계구축 강화 등 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박 위원장은 “무언가를 바라고 지역을 위해 봉사한 것은 아니지만, 장관 표창을 받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함께한 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