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역대급 혜택"…패션 쇼핑 플랫폼 '블프' 대목 잡는다
[패션&뷰티] "역대급 혜택"…패션 쇼핑 플랫폼 '블프' 대목 잡는다
  • 전북투데이
  • 승인 2021.11.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신사 블랙 프라이데이

주요 패션 쇼핑 플랫폼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겨냥해 기획전을 연다. 연말 쇼핑 대목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거래액을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에이블리·발란 등 쇼핑 플랫폼이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 두 자릿수 할인율을 내세운 기획전을 연다.

이처럼 패션 쇼핑 플랫폼이 블랙 프라이데이 기획전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연말 쇼핑 대목과 위드 코로나가 맞물리면서 연말 연시 모임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서다.

실제 무신사가 지난 25일 시작한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은 오픈 하루 만에 판매액 180억원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 판매액은 오픈 3분 만에 1억을 돌파했고, 30분 만에 10억원을 넘어섰다.

전날 오전 9시 기준 달성 판매액은 210억여원으로 누적 할인액은 약 176억원에 달한다. 하루 동안 총 250만명 이상이 무신사 스토어를 방문했고 분당 최대 4만명 이상이 접속했다. 트래픽도 전주 대비 약 3.4배 증가했다.

◇"지금 안사면 바보"…무신사·에이블리·발란·하고 '역대급 혜택'

무신사는 다음달 1일까지 11만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는 무신사 스토어 입점 브랜드 약 1800개가 참여하고 있으며 11만여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티크·뷰티·골프 카테고리 상품도 판매 중이다.

에이블리 블랙 프라이데이에는 삼성전자·보다나·에잇세컨즈·시티브리즈·아모레퍼시픽 등 2만여개 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 및 쇼핑몰이 참여한다. 할인폭은 최대 90%에 달하며 애플워치·에어팟·나이키 데이브레이크 등 약 300만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발란은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발란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에서 인기 브랜드 아이템을 최대 88%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는 남녀고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몽클레어·샤넬·구찌·버버리·생로랑 ·프라다·보테가베네타·톰브라운·스톤아일랜드·아미 등이 참여한다.

같은 기간 또 다른 쇼핑 플랫폼 하고도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를 최대 96% 파격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를 추구하는 '미코노미' 트렌드를 반영해 어패럴부터 라이프까지 386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해 유니크하고 개성 넘치는 약 1만2000개의 아이템을 초특가로 판매한다.

 

발란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빼놓을 수 없는 재미"…경품·할인 혜택 쏟아진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여는 주요 쇼핑 플랫폼은 유통업계 '큰 손'인 MZ세대를 잡기 위해 재미 요소를 더한 경품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무신사는 이 기간 '라이브 커머스'로 승부수를 던졌다. 이를 위해 행사가 열리는 7일 오후 8시에 무신사 라이브를 열고 인기 브랜드를 할인 가에 선보인다.

실제 지난 25일 진행된 커버낫 라이브 방송은 70분 동안 총 누적 시청 접속자 수 18만 명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예티 플리스 웜업 자켓', 'RDS 유틸리티 다운 점퍼' 등 인기 아우터를 선보여 1억8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거뒀다.

'한정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무신사는 매일 낮 12시에 1억원의 적립금이 걸린 선착순 랜덤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고 한정판 스니커즈·명품을 특별가에 구매할 수 있는 랜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이블리는 단 하루 최대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데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24일은 '뷰티 데이', 26일은 '글로벌 브랜드 데이', 28일은 '폰&테크 데이'를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무조건 쿠폰을 제공한다.

발란도 경품 이벤트를 내놨다. 이번 기획전에서 구매왕 1~5등을 차지하는 5명에게 등수에 따라 맥북 에어·아이폰13·애플워치7·발란 50만원 할인쿠폰·발란 30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하고 역시 이 기간 '깜작 혜택'을 준비했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어패럴·라이프 모든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62만2000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이번달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기존 가입 회원 혜택인 VIP 회원 등급 유지 및 VIP 쿠폰팩 지급과 함께 20%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소비심리가 회복됨에 따라 패션 쇼핑 플랫폼사들이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올해는 평년보다 추운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겨울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