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민관합동점검 내실화 오미크론 변이 차단에 총력전
완주군, 민관합동점검 내실화 오미크론 변이 차단에 총력전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1.12.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명 부군수, 22일 코로나19 대책회의 개최하고 현장 대응 강화 주문

완주군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환자 확산 차단을 위해 총력전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김성명 부군수는 22일 오전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전북에서 오미크론 변이 관련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주민들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특히 유치원과 어린이집 관련 발생이 적잖아 이에 대한 강도 높은 대책을 세워 확산을 차단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부군수는 “오미크론 변이 환자가 발생하면 포괄적인 접촉자 조사와 즉각적인 자가격리, 선제적 검사 실시가 아주 중요하다”며 “지역단위 이동량 감소를 고위험시설을 중심으로 우선적으로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을 경우 즉기 검사를 해 달라는 홍보에도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군수는 “지금까지 완주군이 코로나19 대응을 잘 해왔는데, 최근에는 학생들이 발병률도 올라가는 등 엄중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지방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에게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총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부군수는 또 “민관합동점검반 운영이 실질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고민해야 할 것”이라며 “방역 현장과 가장 가까이 있는 읍면사무소 직원들이 현장에 내실있게 방역을 점검해 나가는 방안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자가격리자와 수동감시자 관리를 강화하는 등 코로나19 대응 수위를 더욱 높여나가기로 했다.

완주군의 자가격리자는 전날 현재 총 107명이며, 수동감시 대상과 재택치료자는 각각 24명과 24명으로 집계됐다.

완주군은 안전보호앱과 전화를 통한 자가격리자 관리를 강화하고, 수동감시자의 경우 최종 접촉일로부터 6~7일째에 2차 진단검사를 안내하고 결과를 확인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14일간 본인의 건강상태를 관찰하고 다중이용시설 방문과 외출을 자제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