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양 무주군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대통령 표창' 수상
이해양 무주군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대통령 표창' 수상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1.12.23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

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이 지난 22일 전주 라한호텔에서 열린 ‘2021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 활동평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해양 의원은 2014년 7월부터 현재까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무주군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위촉, 주도적으로 민주평통 활동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활발한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하고 입법 활동을 통해서도 열정적으로 남북 교류협력 노력을 펼쳐 국민 통일의지와 역량 결집에 노력해왔다.

특히 2018년 「무주군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당시 남북정상회담 및 평양공동선언에 따른 남북 간 화해 기류를 뒷받침하고, 무주군과 이북지역 간 교류협력 활성화를 통한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노력했다.

이 의원은 이 조례를 통해 태권도와 조선왕조실록 사고지인 적상산․묘향산 등 무주의 자원을 활용, 지역 간 남북교류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다.

이 의원은 “민족의 통일은 국민적 공감대의 확산과 작은 것부터 만들어가는 실질적인 실현 노력이 관건이라 생각한다.”며, “민족의 소원인 평화통일 기반과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여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앞당기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