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詩와 만나 감동 두 배
완주, 詩와 만나 감동 두 배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1.12.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청 로비서 31일까지 디카시 전시회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완주 안에 숨은 매력적인 시적형상과 순간의 아름다움을 살펴볼 수 있는 디카시 전시회를 오는 31일까지 군청 내 1층 현관 로비에서 개최한다.

27일 완주군에 따르면 감성여행도시 완주 디카시 공모전은 완주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간 진행했으며, 총 26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전시는 올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화암사 대웅전 문고리의 인간적인 모습을 시로 표현한 한상우 씨(서울시 마포구)의 작품 <믿음>, 마스크 대신 꽃 마스크로 코로나 종식을 바라는 학생부 최우수상 여주원 씨(완주군)의 작품 <꽃 마스크>를 포함한 수상작 총 27개 작품이 전시된다.

‘디카시’는 디지털 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로 창작자 본인이 직접 카메라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 축제, 관광자원 등 매력이 담긴 사진과 함께 창작시로 표현한 작품이다.

완주의 이미지와 시와의 절묘한 문화적인 만남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다.

군은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에는 누에 아트홀과 삼례문화예술촌 등 주요 전시 공간에서 순회 전시회를 가질 계획이다. SNS 등 온라인 홍보와 간행물, 홍보물 제작에도 이들 작품을 적극 활용해 시를 곁들인 사진을 통해 완주군의 아름다움을 전파한다는 방침이다.

왕미녀 문화관광과장은 “완주의 매력을 다양한 시선으로 표현한 작품들에 감동을 받았다”며 “코로나 팬더믹 상황에 지치고 우울한 마음에 조금이나마 힐링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